내 컴퓨터에 무슨일이? 윈도우10 안정성 기록 보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안정성 기록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업데이트 또는 프로그램 오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항상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윈도우에는 "안정성 기록 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 컴퓨터에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날짜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안정성 기록 보기

먼저 언정성 기록보고 항목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작업표시 줄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안정성" 이라고 입력하면 "안정성기록 보기"가 나타납니다.



안정성 기록보기를 클릭하면 안정성 모니터 창이 실행됩니다. 이 모니터를 통해서 내 컴퓨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안정성을 1부터 10까지 등급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4월 27일 등급은 1보다 조금 높은 2등급 정도이고 그 다음날은 아무 오류가 없었기 때문에 등급이 조급씩 상승하다고 4월 29일 응용프로그램 오류로 다시 등급이 하락했었습니다.



날짜를 클릭하면 좀 더 세부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그리고 몇시에 오류가 일어났느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안정성 기록 및 문제 검토 기능을 이용해서 내 컴퓨터에 문제 가 발생했을 때 어떤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났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당 프로그램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는 등 다양한 조치가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기록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