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고급필터 사용법 데이터 쉽게 추출

이번 시간에는 엑셀 고급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정렬하거나 추출하는데요. 고급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일반 필터 보다 더 쉽고 복잡한 데이터를 쉽게 추출하여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있는 고급 필터 기능은 단순히 "AND" 연산 뿐 아니라 "OR" 연산도 가능해 복잡한 데이터를 고급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엑셀 고급필터 사용법 데이터 쉽게 정리

아래에 있는 예제를 이용하여 고급 필터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필터를 이용해도 데이터를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정리할 때 예를 들어 수량 값 중 일부분만 알고 싶을 때에 값을 하나하나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데이터 값 중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고 싶을 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필터를 사용한다면 쉽게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품목 중 "두부"가 "20" 이상인 데이터만 출력하고자 할 때 해당 품목과 수량을 적어 줍니다.


상단에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필터 된 결과를 다른 장소에 복사하기를 클릭한 후 목록 범위와 조건 범위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복사를 할 위치에 셀 하나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터 된 결과물이 나타납니다. 일반 필터를 이용할 때 보다 간편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일자, 품목 수량 데이터만 필요하다면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필터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하고자 하는 데이터 필터 목록을 만들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고급을 클릭한 후 복사 위치에서 목록을 범위로 지정해 줍니다.


그럼 여러 데이터 중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에서 사용하는 고급필터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예제를 들어서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데이터 목록이 많은 파일 같은 경우 필요한 목록만 추출할 때 필터 보다는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많은 데이터 목록 중 원하는 목록만 추출하고자 할 때 꼭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작업을 해보시면 작업이 수월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