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조건부서식 색채우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조건부서식 색채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조건부서식을 이용하여 기준 값으로 나머지 셀이 자동으로 색이 채워지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면 업무 일정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번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조건부 서식은 데이타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상대방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색채우기

이번 시간에는 해당 값 만큼 셀에 자동으로 색이 채워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D3셀의 값만큼 셀에 색이 채워지는 것입니다.




먼저 D3셀부터 M3셀까지 블럭을 씌워줍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따라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상단에서 "홈"을 클릭하고 "조건부서식 - 새 규칙"을 클릭합니다. 


규칙 유형 중 맨 하단에 있는 "서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을 선택해 줍니다.



논리곱을 사용하여 수식을 넣을 텐데요. 두 조건이 "참"이면 셀에 색상이 들어가도록 만들 것입니다. 


함수에 "=AND(D$2>=1,D$2<=$C3)"넣어 줍니다. 그리고 "서식"을 클릭합니다.



채우기를 클릭한 다음 배경색을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셀 배경색이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D3셀부터 M3까지 블럭을 씌운다음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나머지 부분도 모두 색이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열의 값이 변하면 자동으로 채우기가 변경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조건부서식으로 셀 칸이 자동으로 색이 채워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값에 따라 셀 채우기를 해보았습니다. 이 부분을 응용하면 회사 직원들 휴가계획 일정표를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고 다양한 업무 일정표, 여행계획표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