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화면 녹화 방법

이번 시간에는 OBS Studio 화면 녹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 녹화 프로그램이 있지만 OBS Studio는 무료로 화질이 좋은 파일을 얻을 수 있어서 게임을 방송을 하거나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OBS Studio 화면 녹화 방법

예전 시간에는 OBS Studio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요. 아직 다운로드를 안하셨거나 사용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전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 환경은 모니터가 1대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BS 스튜디오를 실행해 줍니다.


OBS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장면 목록에 "장면"이 하나 있을 텐데요. 장면 목록에서는 최소한의 장면 1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장면에 하나 이상의 소스를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만 알아볼 것입니다.


소스 목록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여러 메뉴 중 "디스플레이 캡쳐"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에 "디스플레이 캡쳐"가 들어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떻게 나올 것인지 미리 화면을 보여 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녹화시작"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모니터가 1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보면 뭐가 뭔지 헷갈리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1번 노트북 모니터에 OBS Studio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2번 모니터 화면을 녹화합니다.


그래서 컴퓨터 화면을 주로 녹화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니터 2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쪽에서는 녹화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되신다면 2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