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방법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PT에 애니메에션 효과를 넣었다가 효과 때문에 시연 시간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이 때 효과를 제거 즉 그냥 한 효과 없이 바로 나타나게 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는데요. 애니메이션 효과를 직접 슬라이드 마다 제거하는 방법과 모든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방법

슬라이드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방법

한 슬라이드에 적용된 효과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창을 실행시켜 줍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거하는 방법은 애니메이션 창에서 모든 효과를 선택한 다음 "제거"를 선택하면 모두 제거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상단에 있는 "없음"을 클릭하면 모든 효과가 제거됩니다.


애니메이션 없이 보기

처음 이야기 한 것 처럼 애니메이션 효과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것 같은 경유 이렇게 효과를 제거하는 방법 외에 효과를 그대로 두면서 효과 없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에서 "슬라이드 쇼"를 클릭하고 "슬라이드 쇼 설정"을 클릭합니다.


표시 옵션 중 "애니메이션 없이 보기"란에 체크를 해주면 효과를 그대로 있는데 슬라이드 쇼를 할 때 효과가 적용되지 안고 그대로 실행됩니다.


이 때 화면 전환 효과는 그대로 실행됩니다. 저는 30장이 넘는 슬라이드에 적용된 효과를 하나하나 제거 했었는데요. 시간이 상당히 걸렸답니다. 그리고 다시 효과를 또 넣느냐 고생했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혹시 적용된 효과를 제거해야 한다면 위에 옵션을 꼭 기억해 두셨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