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3.0 포트 확인하는 방법 3가지

이번 시간에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노트북에 윈도우10 기준으로 usb 3.0 포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새로 구매했는데 파란색 usb 포트가 없다고 usb 3.0 포트가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파란색 usb 포트는 제조사 마다 표시를 한 것이라서 꼭 파란색 usb 포트가 없다고 usb 3.0 포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검정색을 사용하고 있는 포트도 있습니다. 꼭 파란색일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usb 3.0 포트 확인하는 방법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노트북에 usb 3.0 포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쉽게 2가지 정도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장치 관리자에서 USB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두번째 실제 usb 포트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또하나 방법은 모델명을 확인해서 제원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먼저 시스템 정보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을 하면 "내 PC"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관리"를 선택합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나오는 메뉴 중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USB 3.0 확장 가능한 호스트 컨트롤러"가 있다면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에 USB3.0 포트가 있는 것입니다.


내 컴퓨터에 USB 3.0 포트가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실제 여러 포트 중 어떤 것인지 확인하기 어려울 때에는 포트를 잘 확인하시면 표시가 다른 것이 있습니다.


usb 포트 옆에 무늬가 있는데요 여기서 1번 무늬는  usb 2.0을 뜻하는 것이고 2번에 있는 모양은 usb 3.0 포트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제조사마다 표시 방법이 다르니 꼭 파란색 포트가 없다고 내 컴퓨터에는 3.0 포트가 없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은 제조사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제조사에서 안올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usb 3.0 포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파란색 포트 없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위에 방법 처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