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류 M7702-1003 조치방법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오류 중 M7702-1003 오류 조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금씩 넷플릭스를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PC에서 시청할 경우 구동 프로그램 중 넷플릭스 구성요가 찾을 수 없을 이라고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업데이트를 하거나 재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요즘 많이 발생하는 WidevineCdm 구성요소 M7702-1003 오류 코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M7702-1003 조치방법

넷플릭스를 크롬에서 시청시 WidevineCdm 이라는 구성요소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나타날 경우 2가지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조치방법은 WidevineCdm 을 찾아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해당 구성 파일을 찾아서 삭제, 재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업데이트 방법을 사용했었는데 이 조치 방법이 안되어 결국은 구성요소를 찾아서 삭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크롬 구성 프로그램을 찾는데 녹녹치 안더라고요. 폴더 속 폴더라고 한참 찾아 들어가는데 포기하지 마시고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chrom 구성요서 업데이트 하기

먼저 크롬을 실행시킨 후 작업 표시줄에 chrome://components라고 입력합니다.


여러 구성요소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Widevine Content Decyption Module에 있는 업데이트 상태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상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어야하는데 아래 그림 처럼 상태 부분이 "구성요소가 업데이트되지 않음"으로만 계속 나온다면 모듈을 삭제하고 재설치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구성요소 삭제 재설치하기

먼저 열어 놓은 크롬창을 모두 닫아 주고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WidevineCdm 모듈을 찾아서 삭제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지만 이 폴더를 찾아가는데 정말 힘이 들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C:\사용자\(사용자계정)\AppData\Local\Google\Chrome\UserData 경로까지 이동을 해아합니다. 폴더에 이동 후 "WidevineCDM" 폴더를 찾아서 삭제해 줍니다.


여기서 AppData 폴더가 숨김 폴더이기 때문에 안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윈도우10 같은 경우 탐색기 탭에서 "보기-숨긴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AppData 폴더가 보입니다.


폴더를 삭제해 준 후 크롬창을 재 실행한 다시 주소창에 chrome://components 입력한 다음 업데이트 상태를 클릭해 주면 구성요소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나타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오류 M7702-1003 조치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자료 많이 않아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렸는데 여러분들은 오류가 빨리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