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sd카드 구입 삼성 EVO Plus 128GB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삼성 microsdxc EVO Plus 128GB 스마트폰 sd카드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삼성 sd카드를 구매하면서 메모리 기기에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잘 못하면 같은 돈을 주고 성능이 나쁜 것을 구매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삼성 sd카드를 구입하면서 주의하거나 확인해야할 부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삼성 sd카드 EVO와 EVO Plus

메모리 카드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면 이번에는 삼성 sd카드만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삼성 sd카드는 현재 삼성 SD카드 EVO와 EVO Plus 두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똑 같은 신형 제품인데 차이가 나는 이유는 최대쓰기속도가 evo 기기에 따라 다르고 EVO Plus는 최대 90MB/S 속도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가격차이가 얼마나지 않아서 Plus를 선택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신형과 구형 UHS-I 클래스 확인

같은 메모리 용량에 뒤에 마이크로1 또는 3 이라고 숫자가 적혀있는데요. 이 숫자는 UHS-I 라는 버스로 통신을 할때 최소 기록속도을 말합니다. 숫자 "1"라고 하는 것은 U1을 뜻하는데 초당 10MB 이상 쓰기를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U3라면 최소 30메가 쓰기 속도로를 지원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같은 용량의 스마트폰 SD카드를 구매할 때에도 UHS 클래스 숫자를 확인해 보고 구입을 해야합니다. 보통 U1 sd카드 가격이 조금 더 낮은데 사용 용도에 따라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 스마트폰 sd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U1도 괜찮을 것 같은데  4K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대역폭이 크기 때문에 U3클래스를 권장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SD카드를 구입할 때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에 따라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폰 sd카드 구입 할 때 알아보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입 전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와 UHS클래스 속도 등 자신에게 맞는 것을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