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1분 해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노트북 또는 태블릿에서 사용할 때에는 배터리를 절약하는데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일반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때에는 이 기능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로 변경하였는데요. 메신저 또는 계속해서 연결을 해놓고 사용해야 하는 컴퓨터일 경우 절전모드 기능 때문에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절전모드를 해제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1분 해결!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하기 위해서는 전원 옵션 부분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여러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나타는면 왼쪽에 있는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해당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대기 시간과 절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절전모들 시간을 선택하여 "없음"을 선택하면 컴퓨터는 절전모드를 실행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팁을 좀 더 드리자면 모니터 같은 경우 화면이 늦게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화면보호기로 걸어 두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등 어떤 기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설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