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 2가지

오늘은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윈도우10을 접하시면 항상 보이던 제어판이 안보여서 당황하실 텐데요. 저도 프로그램 삭제를 할때 제어판이 안보여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윈도우10에서 제이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위치시켜 놓고 고정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또 하나는 필요할 때마다 검색해서 사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 2가지

지금부터 제어판을 바탕화면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과 검색을 통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 바탕화면에 고정하기

그럼 먼저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을 바탕화면에 고정시켜 놓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있는 "테마"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여러 메뉴들이 아타나는데 아래로 스크롤하여 내리다보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보이면 클릭해줍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창에서는 말 그대로 바탕화면에 고정시켜줄 아이콘을 선택하는 창입니다. 여기서 휴지통, 네트워크, 문서, 컴퓨터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나타났습니다. 바탕화면에 알맞은 위치에 배치를 시켜주면 됩니다.



제어판 검색하여 실행하기

검색하여 실행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 이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제어판"이 검색하여 나타납니다. 이때 2번을 클릭하면 바로 제어판이 실행됩니다.


이 모습이 얼마나 그림던지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정말 많이 그리웠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및 기능 아이콘이 정말 반가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 사용에 익숙해 저야할 텐데 아직 윈도우7 UI에서 벗어나기가 참 어렵습니다. 윈도우10을 처음 접하신분들은 아직 적응하기가 어려우실 텐데요.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