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공간늘리기- 검색상자 아이콘 표시하기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공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것 중 검색 상자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상자 크기만 줄여도 작업표시줄 공간이 늘어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검색 상자를 아이콘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상자는 바로 작업할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생각보도 작업표시줄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상자를 아이콘으로 표시해 공간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공간늘리기 - 검색 상자 아이콘 표시하기

작업을 하다보면 작업표시줄에 실행했던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공간이 부족하여 단추 아이콘 하나로 표시되거나 실행했던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어려워 지는데요. 이때 아래 처럼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 공간 하나도 아쉽게 됩니다.


이런 검색상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에서 "검색"을 클릭하면 3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먼저 숨김, 검색 아이콘 표시, 검색 상자 표시가 있습니다. 


검색 상자 표시는 말 그대로 검색창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검색 상자를 없애기 위해서는 숨김 또는 검색 아이콘 표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숨김으로 하게되면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찾을 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검색 아이콘 표시"를 추천드립니다.


2번을 선택했다면 작업표시줄에 아래 그림처럼 돋보기 아이콘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필요할 때에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상자를 줄여 놓으면 작업표시줄 공간이 늘어나게 되어 작업 환경도 편해 효율도 올라가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작은 설정이지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