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X 삭제 방법

오늘은 액티브X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결재 시스템 중 가장 많은 문제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ActiveX 인데요. 정상적으로 동작이 된다면 문제 없지만 문제를 일으키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사이트에서 ActiveX 를 설치하였는데도 불고하고 계속 설치하라고만 나타나니 정말 환장하겠더라고요. 익스플로러 초기화도 해봐는데 해결이 안되서 액티브X 폴더에 있는 해당 ActiveX 컨트롤을 삭제 하고 설치했더니 정상 설치가 되더라고요. 



액티브X 삭제 방법

 그래서 이번 시간에 액티브엑스를 삭제하는 방법 중 직접 폴더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한는 방법과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직접 폴더에서 삭제하는 방법

액티브X 프로그램도 설치가 되면 윈도우에 있는 폴더 중 한 곳에 들어가게 됩니다.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에 보면 액티브x 컨트롤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 없는 컨트롤을 바로 삭제하거나 아니면 문제가 발생시키는 것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수정날짜를 확인해서 최근 설치된 것 부터 삭제하셔도 됩니다.



외부프로그램 이용하여 액티브X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액티브X를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네이버클리너, 다음클리너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중 네이버클리너를 이용하여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네이버 클리너"를 검색하여 다운 받은 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에서 "ActiveX "를 클릭한 후 삭제하고자하는 ActiveX 를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불필요한 ActiveX 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 ActiveX 가 용량을 많이 차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내버려 두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가끔 문제를 일으킬 때가 있는데요. 초기화도 안되고 할 때 해당 컨트롤을 직접 삭제해 보시고 재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느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