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로 내 포인트 확인하자!

카드 포인트를 간단하게 실명만 인증하면 알아볼 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생겼는데요. 이 서비스로 각각 회사별만 조회가 가능했던 것이 한눈에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일반 웹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하고 앱으로도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 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KB, 농협, 씨티, 우리 카드 총 10개의 카드사의 포이트가 조회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숨어있는 내 포인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포인트 조회하기

먼저 웹사이트에서 카드 포인트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서비스"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통합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크롬브라우저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 중 하나가 다른 인증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로 모든 조회가 됩니다.


그런데 그래도 휴대폰 인증이나 다른 인증 방법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조회가 가능하다는 말이니까요. 그리고 어떤 회사 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지까지 추측도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모든 카드사를 체크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해당 카드가 없다면 "자사회원이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카드사의 포인트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저도 조회해 보면서 느낀건데요. 제가 거의 모든 회사의 카드를 만들었었다는 걸 알겠되었습니다. 우체국포인트가 왜 있는지 저도 잘 모르겠고요. 이 참에 카드를 모두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옆에 보시면 소멸예정월이 나타납니다. 거의 3월에 모든 포인트가 소멸하겠더라고요. 


그런데 이 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하니 카드사만 연결이 되더라고요. 아직까지는 하나의 포인트로 모아 현금 처럼 쓰려면 아직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여기에 통신사 포인트도 같이 한데 묶어서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1

  • 2018.01.11 17:44 신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니 정말 편리하고 좋은것 같습니디. 예전에 비씨 포인트를 2만점 정도 있었는데요, 모르고 있다가 기간이
    지나 소멸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공유해주신 정보대로 조회 후 잔여 포인트를 사용한다면? 이런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