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원클릭서비스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지금 이사한지 3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아직도 전 주소로 우편물이 배송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일일이 변경할 수도 없고 말이지요. 그런데 인터넷으로 쉽게 변경하는 방법 있는데요.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라고 이사후 주소변경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는 제유하고 있는 곳에 본인의 개인주소를 한번에 변경하는 서비스인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사후 주소변경 간단하게 하는 방법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는 신용카드회사, 보험회사, 동신회사, 증권회사등에 일괄로 변경된 주소를 제공해서 변경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기 "주소변경 원클릭" 검색하여 원클릭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변경된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 신청"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편한방법이 "핸드폰인증" 방식이더라고요. 다른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하고 재시작을 하더라고요.



이제는 변경할 회사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내가 가입되어 있는 곳의 생각해서 체크를 해주면 반영이 되는 것입니다. 



혹시 체크를 하다가 잘못된 것이 있으면 이 후에 다시한번 묻는 것이 나오니깐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나중에 리스트상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정보  정보를 입력해 주고 하단에 있는 "변경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신청한 내역을 보여줍니다. 그럼 이사후 주소변경 신청은 끝납니다.


진짜 이사를 후 주소 변경하것도 정말 힘든 작업인데요. 그래도 금융권이나 보험사는 원클릭시스템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어서 많은 수고를 덜어줘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점더 많은 기업들이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

  • 2018.01.11 17:41 신고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모든 사이트에서 원클릭은 아닌가봐요? 새로운 주소를 사용하기되면 기존에 온라인 오픈마켓, 등 정말 변경할 것들이 많더라고요.
    항목에 있는 것들만 체크해놓으면 주소를 쉽게 변경할 수있군요? 사실 이것만 되도 편리하긴 한데요.. 아이핀이나 연락처를 입력하면 모든 주소지 정보를 동기화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