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출금 방법

드디어 2018년도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가 공개되었습니다. 제가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atm 수수료가 무료라는 장점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문 기사에 수수료를 조건부로 변경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또 거래 은행을 변경해야하나하고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에 잠장적으로  2018년 6월 30일까지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ATM 스마트출금 방법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중 하나가 바로 모든 ATM기에서 돈을 입금하거나 출금할 때 수수료가 면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2018년 1월 1일 부터는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이티엠플러스 ATM 기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ATM 기기에서 돈을 인출할 때 당연히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카드를 두고 왔을 때 돈이 필요하다면 스마트출금을 이용하여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드 없이 돈을 인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여 "스마트 출금"을 선택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계좌를 등록해야하는데요. "스마트출금 계좌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하단에 있는 "등록하기"를 클릭해줍니다.


ATM 기기에서 스마트출금으로 돈을 인출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일 50만원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돈을 한번 인출해 보겠습니다. 상단에서 다시 "스마트 출금"을 선택하면 이번에는 등록된 계좌가 나오는데요. 아까와 다르게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가 있습니다. 인증번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이 인증번호는 5분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ATM 에서는 "카카오뱅크"를 선택하고 "스마트 출금"을 클릭한후 카카오뱅크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와 스마트출금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급할 때 언제 어디에서나 수수료 면제로 출금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는데요. 언제까지 이어갈지 모르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