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하드디스크 용량 한눈에 확인하기

이번 시간에 윈도우10 하드디스크 용량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느날 부터 "내 PC"를 사용하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 용량이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usb를 사용할 때에도 현재 남은 용량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크게 불편한 것은 없지만 "내 PC"나 탐색기를 사용하면 단한번에 나오던 저장용량이 안나오니 조금 번거럽더라고요.



윈도우10 하드디스크 용량 한눈에 확인하기

저도 잘 모르고 있었는데 USB 용량을 확인하고 싶었었는데 바로 나타나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무엇인 문제인지 한참 고민했었는데요. 



용량을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있었습니다.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다음에 "타일"을 클릭해 보세요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 아까 보이지 않았던 하드디스크 용량이 나타납니다. 현재 디스크의 총 용량과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 용량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하드디스크 용량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타일 옵션을 선택 안해도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설정을 해놓으면 외장 USB나 다른 디스크 장치의 용량을 확인하고 싶을 때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깨알같은 윈도우10 팁! 앞으로도 알면 좀더 편한 팁으로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