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탐색기에서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방법과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정말 깜짝깜짝 놀랐때가 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탐색기를 사용하고 있다가 바로가기 부분을 클릭했었는데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쭈욱 나오더라고더라고요. 


윈도우10 탐색기 기능 중에는 현재까지 사용했던 파일 목록을 기억하는 기능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내가 작업한 내용을 찾을 때는 좋은데요. 다른 사람들도 같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생활이 노출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설정방법이 있으니 다행이지요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설정방법

먼저 탐색기를 실행하여 왼쪽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윈도우10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란에 현재까지 사용했던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설정 방법은 "옵션"에서 설정을 해줘야하는데요. 들어가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있는 "바로보기"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옵션"으로 들어가는 방법과 아래 그림처럼 "보기-옵션" 방법이 있습니다.


폴더 옵션창에서 "일반" 메뉴에 들어가 보면 하단에 "개인정보 보호" 설정 부분에 모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요. 이 두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최근 사용 파일 목록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계속해서 안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윈도우10은 개인이 사용하기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어떨때에는 이 기능이 조금 불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탐색기에 있는"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재밌는 기능들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