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Mcafee(맥아피) 삭제 방법

이번시간에는 mcafee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을 HP를 구매했더니 기본 설치가 되어 있더라고요. macafee(맥아피)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MaCafee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V3, 또는 알약 같은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국산 브랜드 컴퓨터를 구매하면 없는 것 같은데 hp 제품에는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현재 알약 백신을 사용하고 있어서 삭제를 했습니다. 혹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Mcafee (맥아피) 삭제 방법

저도 한동안 mcafee를 그냥 나두고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계속 메세지가 나타나서 이번에 지우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물론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했답니다.


윈도우10에서 Mcafee 삭제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누른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7 처럼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가 없고 "앱" 이라는 곳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앱 설정창이 나타나면 왼쪽에 있는 "앱 및 기능"을 클릭하면 하단에 설치되어 있는 일반 프로그램 및 앱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요. 2번 검색창에 "mca"라고 입력하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사 줍니다. 이때 "Mcafee Security Scan Plus" 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또 한번 "경고" 메세지를 내보내면서 삭제하지 말라고 그러는데요. 무시하시고 과감하게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 그림 처럼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삭제를 진행하다가 저런 메세지가 나오면 걱정하시고 삭제를 안하시더라고요.  백신 프로그램이 중요하긴 하지만 나에게 필요가 없다면 굳이 계속 돌아가게 둘필요가 없으니 삭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국내 백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2개 이상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두개 이상의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하나는 삭제를 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