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백업하는 방법

메일로 업무를 주고 받을 때에 중요한 내용들은 백업해 놓으면 좋은데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일 용량은 5기가 정도입니다. 아마 거의 다 사용하지는 않을 텐데요. 혹시 메일 용량이 부족한분들은 백업을 하신후 필요없는 파일을 지워서 삭제하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네이버 메일 백업 방법

메일 백업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로그인을 한 후에  메일로 들어간 다음 "받은 메일함" 부분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옆에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백업하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백업을 한다고 기존에 메일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 마시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이 날짜 순으로 메일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그냥 더불 클릭하면 안열릴 텐데요. 이메일을 열기 위해서는 아웃룩을 사용하시거나 이메일을 보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메일을 보는 프로그램에는 "모질라"라는 프로그램과 "아웃룩" 메일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아웃룩에서 보는 것인데요. 아웃룩도 좋은 프로그램이라 메일을 단체로 보내거나 하는 업무에 계시면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같은 경우 백업한 메일을 다시 네이버로 옮기는 건 알 수 없습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업무에 중요한 파일은 꼭~ 따로 저장하시 바랍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