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mp4 변환 방법 2가지

이번시간에는 mov mp4 변환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올림푸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 동영상을 촬영하면 mov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영상을 편집할 때나 다른 기기에서 영상을 보려면 많이 불편한데요. 가장 편한건 파일을 변환 시켜서 보관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영상을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는데 웹사이트를 통해 변경하는 방법과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여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movtomp4.online/ko/

첫번째 방법으로 온라인 변환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파일을 쉽게 변환 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파일을 선택해 주면 파일을 변환 시켜 줍니다.


문제는 파일의 용량에 따라 그리고 인터넷 속도에 따라 변환속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1분짜리 동영상에 용량이 78MB 파일을 변환시키는데 5분이 넘게 걸리더라고요.



그런데 변환된 mp4 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해 보면 원본과 동일한 고화질의 영상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 아기였을 때 촬영한 영상인되요

▲ mov 파일 원본


▲ mp4 변환 파일


직접 화질을 비교해 보면 원본 영상과 큰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용량도 전혀 줄어든게 없다는점입니다.


카카오인코더 mov mp4 변환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여 파일을 변환 시킬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카카오인코더"를 검색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영상을 리스트에 추가시켜 주고 "변환설정/ 기기설정"에서 "mp4"를 찾아 여러 하위 메뉴중 3번째를 클릭합니다.


여러 버전으로 파일을 변환해 본결과 3번째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것이 화질이 가장 안떨어지더라고요. 원본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파일과 보면 화질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파일용량은 10MB로 떨어지더라고요. 용량이 많이 줄어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과 영상의 화질이 원본보다는 떨어진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선택은 각자 원하는 것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가정용 나스를 구매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화질을 떨어지는 것은 싫고 용량도 확보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요즘 정말 고민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