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계산하는 법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품목의 할인액을 계산하거나 인상폭 같은 퍼센트를 표시할 때 계산을 어떻게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퍼센트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퍼센트 % 계산하는 방법

엑셀을 하다보면 함수도 당연히 잘 알아야 하지만 공식도 잘 알아야 계산을 하는데 편하더라고요. 먼저 퍼센트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 금액이 5,000원 하는 품목이 25%할인을 한다면?

계산방법은 5000*(25/100)입니다. 즉 5000*0.25가 되는 것이지요. 값은 1250입니다.



아래에 있는 품목의 할인액이 각각 다를 때 할인금액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같은 공식대로 E4셀에 C4*(D4/100)을 입력해 줍니다.





할인된 금액이 나오는데요. 그럼 아래로 드래그하여 다른 셀의 값도 채워줍니다.



만약 할인액에 % 표시를  붙이고 싶다면 키보드에 있는 %표를 각각 눌러서 입력을 해도 되지만 상단에 이는 %를 이용해도 되는데요.



백분율표시는 기본 100%로 되어있어 클릭하면 있는 숫자와 곱하기 100프로를 하게 되는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셀에 값을 입력하기 전에 입력셀을 선택 한 후 % 기호를 클릭하여 미리 백분율로 셀 서식을 지정해 놓고 사용합니다.



백분율로 서식을 지정해 놓고 사용하면 C4*D4 만 하면 됩니다. 한단계 계산법이 줄어 계산하기도 편하답니다.




이 상으로 엑셀에서 %계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엑셀에서 함수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방법 또는 셀별로 공식을 넣어서 계산하는 방법 등 계산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항상 말씀 드리닌 것이지만 본인이 작업하기 편한 방법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