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vba 기초 폼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vba 기초 폼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폼을 만들어서 데이터를 넣는 방식인데요. 어쩌면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하는데에 비효율일 수 있겠지만 나중에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릅니다.


저도 지금 작업하는데 이게 필요한거 싶지만 그래도 나중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배워두고 있습니다. 


엑셀 vba 기초 폼 만들기


지난 시간에는 개발도구를 추가시켜 보았는데요. 개발도구에 있는 Visual Basic을 가지고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용을 폼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메뉴에 있는 [개발 도구]를 클릭한 다음 Visual Basic을 클릭합니다.



Visual Basic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제는 아래에 있는 폼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폼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입력 창을 만들보겠습니다.



연장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구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컨트롤 도구를 이용하여 입력창을 만들어 볼 것인데요. 컨트롤에 있는 2번 레이블을 선택하여 폼에 그려 넣고 3번 텍스트 박스를 클릭하여 3번 위치에 옮겨 놓습니다.



엑셀 셀에 있는 명 그대로 폼을 디자인해보았습니다. 마지막에 [명령단추]를 추가하여 입력을 클릭하면 데이터가 엑셀 셀에 입력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폼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입력 코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