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방법 2가지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방법 2가지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는 보통 네트워크로 프린터를 연결하여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다른 사람이 많은 양을 인쇄하고 있을 때 다른 프린터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분들의 도움 없이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근방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방법


회사 프린터를 연결하려면 먼저 프린터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IP주소를 알아야합니다. IP 주소를 알 수 있는가장 빠른 방법은 관리자에 물어보는 것인데요. 만약 어렵다면 직접 프린터에서 IP주소를 확인하셔야합니다.



프린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단추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메뉴 중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현재 연결된 프린터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가 있지만 한대를 더 추가해 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프린터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프린터 유형을 선택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보통 USB 연결을 할 때 [로컬 프린터 추가]를 많이 사용하지만 네트워크 프린터를 연결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고 싶은 프린터에 아이피 주소 를 알고 있으실 경우는 1번을 선택하시고 아이피 주소를 모를 경우에는 2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로컬 프린터 추가: USB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해당 프린터기의 IP 주소를 알고 있을 때 사용


-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프린터 추가: 네트워크에서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목록이 나타나며 사용하고자 할 경우 목록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음.




# 로컬 프린터 추가 연결방법

로컬 프린터 추가 연결방법은 해당 프린터 또는 복사기 IP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새포트 만들기]를 선택해 주고 선택 목록에서 [Standard TCP/IP Port]를 선택해 준 다음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해당 프린터 IP 주소를 [호스트 이름 또는 IP주소]란에 입력해 줍니다. 주소를 입력해 줄 때 포트 이름에 자동으로 해당 아이피 주소가 입력되는데요. 포트 이름은 따로 변경을 안하는 것이 경험상 좋습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생겼을 때 기본정보에서 확인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요 제조업체를 선택한 후 프린터 목록에서 모델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저희 사무실은 신도리코 제품을 사용하는데 제조업체 이름이 Ricoh로 되어 있더라고요.



만약 제품이 없을 경우에는 제조업체에서 해당 모델의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하거나 [디스크 있음]을 클릭하여 드라이버를 주소를 연결해 줍니다.



프린터 이름을 입력해 주는데요. 한글로 입력하셔도 되지만 영문과 숫자로 주시는 좋습니다. 한글로 했다가 오류나는 경험이 있어서 저는 한글 이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프린터 공유 설정 부분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는 [공유 안 함]을 선택해 줍니다.



기본 프린터로 설정 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만약 잠깐 필요해서 연결을 하는 것이라면 체크를 해제하시고 계속해서 연결하여 기본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그냥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프리터 목록에 새로 추가단 프린터를 볼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프린터 추가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은 것 중 하나가 IP 주소를 모르고 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 방법을 선택하면 컴퓨터가 회사 네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를 찾아 목록으로 보여 줍니다.


목록을 자세히 보면 프린터 이름과 주소가 나오는데요. 사용하고 싶은 프린터 이름을 확인하고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까 같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이 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프린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용하고 싶은 프린터가 목록에 없을 경우에는 직접 IP를 입력하여 설치하거나 제조회사 제공하는 프린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많이 복잡해 보이지만 거의 클릭 클릭하는게 더 많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