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핫스팟으로 연결하기

카페나 공공장소 등 무료로 와이파이망을 개방해 놓은 곳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없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다가 작업을 해야할 때 Wi-Fi 망을 찾는 것도 일인데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노트북을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먼저 핫스팟이란 와이파이 통신을 통해서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무선 공유기 처럼 만들어서 노트북이 스마트폰에 접속하여 통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노트북 핫스팟으로 연결하기




# 스마트폰에서 설정하기

핫스팟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줘야합니다.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Wi-Fi 핫스팟]을 클릭하고 [Wi-Fi 핫스팟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핫스팟 설정에서는 쉽게 내 것이라는 것을 알아 볼 수 있다록 Wi-Fi이름과 다른 사람들이 접속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면 스마트폰에서 설정부분을 끝이 납니다.(ssid 이름은 마음대로영문과 숫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노트북에서 설정하기

노트북 작업표시줄 아래에 보면 무선네트워크 연결 표시가 나오느데요 현재 접속이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까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켜 놓았는데요. 바로 무선네트워크 연결 부분에 아까 입력한 핫스팟 이름이 나타납니다. [G5_4667]를 클립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아까 스마트폰에서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하단에 정상적으로 무선망이 연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인터넷 연결이 잘 됩니다. 와이파이 보다 더 속도가 빨른 것 같다는 느낌까지 드네요. 그런데 핫스팟을 이용할 때에는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고용량의 동영상을 볼 경우 순식 간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수 있으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거나 잠깐 급하게 이용하실 일이 있으실 경우에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생각보다 데이터 요금이 초과되어 나올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항상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8)

  • 2017.07.25 19:30 신고

    공공와이파이가 없는 지역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연결할때
    저도 너무 잘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_^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 2017.07.28 10:20 신고

      공공와이파이 없을 땐 이방법밖에는 없는거 같아요 ㅎㅎ

  • 2017.07.25 23:50 신고

    우와 꿀팁이네요.

  • 2017.07.28 04:22 신고

    핫스팟 좋긴한데. 데이터 용량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7.07.28 10:21 신고

      데이터 무제한 아니고서는 진짜 급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지요 ㅎㅎ

  • 2017.07.28 20:44

    비밀댓글입니다

    • 2017.08.02 16:10 신고

      저도 g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은 된다고 하면 컴에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게임 접속을 했을 때인데요. 게임은 필요한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막아 놓지 않았을까 생각이 됨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