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핫스팟으로 연결하기

카페나 공공장소 등 무료로 와이파이망을 개방해 놓은 곳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없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다가 작업을 해야할 때 Wi-Fi 망을 찾는 것도 일인데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노트북을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먼저 핫스팟이란 와이파이 통신을 통해서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무선 공유기 처럼 만들어서 노트북이 스마트폰에 접속하여 통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노트북 핫스팟으로 연결하기




# 스마트폰에서 설정하기

핫스팟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줘야합니다.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Wi-Fi 핫스팟]을 클릭하고 [Wi-Fi 핫스팟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핫스팟 설정에서는 쉽게 내 것이라는 것을 알아 볼 수 있다록 Wi-Fi이름과 다른 사람들이 접속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면 스마트폰에서 설정부분을 끝이 납니다.(ssid 이름은 마음대로영문과 숫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노트북에서 설정하기

노트북 작업표시줄 아래에 보면 무선네트워크 연결 표시가 나오느데요 현재 접속이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까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켜 놓았는데요. 바로 무선네트워크 연결 부분에 아까 입력한 핫스팟 이름이 나타납니다. [G5_4667]를 클립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아까 스마트폰에서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하단에 정상적으로 무선망이 연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인터넷 연결이 잘 됩니다. 와이파이 보다 더 속도가 빨른 것 같다는 느낌까지 드네요. 그런데 핫스팟을 이용할 때에는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고용량의 동영상을 볼 경우 순식 간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수 있으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거나 잠깐 급하게 이용하실 일이 있으실 경우에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생각보다 데이터 요금이 초과되어 나올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항상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