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조치방법

요즘은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정말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때가 많지요. 오늘은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조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이유는 정말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점검해 나가면서 문제점을 찾아야 합니다.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



그럼 무엇부터 확인을 해봐야 할까요? 


우선 작업 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연결 모습을 확인해 보아야하는데요 아래 사진은 랜선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와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다른 장비들과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 모습입니다.

<유선 랜선으로 연결 되어 있을 때>


<무선 Wi-Fi 공유기로 연결되어 있을 때>


만약 이런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컴퓨터 본체와 랜선 연결 상태와 무선 공유기 장비들을 먼저 살펴 보아야 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확인을 해 보면서 문제를 찾아보겠습니다.



1. 먼저 유선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다면 랜선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부터 하셔야합니다. 노트북 또는 컴퓨터 데스크탑 뒤에에 있는 랜선 연결 상태를 눈으로만 확인하지 마시고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한번 연결을 해봅니다.



그래도 연결이 안된다면 공유기 본체를 찾아 연결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부모님이 청소하시다가 선이 살짝 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모두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2. 이 부분은 제가 직접 경험해 본 것인데요.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본가에 갔었는데 전기세 많이 나온다고 공유기 전원을 꺼 놓으셨더라고요. 전원 상태도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에 사진 처럼 유선 아이콘 모양이 나왔는데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공유기 본체 고장을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저는 단말기 본체가 2번 고장이 나서 교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를 보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위 사진에 "광회선"에 불이 들어와 있는데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는 상태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저 부분이 계속 깜박여서 하드웨어부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교체를 받았습니다.



4.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중 가끔 아래 처럼 무선이 끊어 질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집에서 사용 중인 무선망을 선택하면 다시 연결이 되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연결]로 이동을 하여 컴퓨터 랜카드와 다른 네트워크 장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더라고 끊어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선 [이더넷]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사용 안 함]이 나옵니다. 



사용 안함으로 변경되면 다시 선택하여 [사용]으로 변경해 줍니다.


잠깐의 오류로 인해 랜 카드가 정상적 동작이 안 되었을 경우 위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본체에 랜 카드나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다면 위에 랜카드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다른 컴퓨터에서 제품 회사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받은 후 USB를 이용하여 다시 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잡아줍니다.


랜카드가를 다시 잡거나 했는되도 안 된다면 A/S 센터에서 점검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컴퓨터가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