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드론 스파크(spark) 출시

DJI 드론 스파크(spark) 출시


5월 25일 DJI에서 새로운 드론 스파크(SPARK)를 출시했습니다. 손바닥에 올려 놓아도 되는 조그만한 드론을 출시했는데요. 작은 고추가 맵다고 우습게 볼 수 있는 드론이 아닌 것 같습니다. 



우선 무선으로 저정하는 것은 물론 사람의  손동작을 통해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 얼굴을 알아보고  손동작으로 제자리에 돌아오는 정말 대단한 드론인 것 같습니다.




스파크는 비행을 하는 중안에 장애물을 피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전방 5m 내의 장애물은 자동으로 피한다고 하는데요 장애물 감지 가능한 최대 속도는 3m/s입니다. 너무 빨리 속도로 움직이면 장애물 감지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손동작만으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니 앞으로 셀카봉 대신 드론이 따라 다니면서 사진을 찍어 주는 장면도 얼마 지나지 않으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파크 드론 제원 및 가격

간단하게 제원을 설명 드리면 무게는 300g, 크기는 143x143x55mm, 최대 50km/h 속도를 낼 수 있으며 4000m 상공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 약 16분으로 호버링시간 15분 정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12M 픽셀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영상 촬영은 1080p 고화질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가격은 원화로 620,000원입니다. 그리고 현재 구매를 신청하면 6월 15일 발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