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관리방법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관리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많은 주변기기들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주변 기기들 중 무선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보면 다양한 기기들이 나오는데 가끔 이 기기들이 무슨 기기인지 알수 없고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설정을 다시 잡기도 하는 그런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각자 블루투스 기기를 나름 대로 관리하실 텐데요. 저는 이름을 변경해서 관리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관리 방법 이름 변경해서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블루투스 기기 이름 변경하여 관리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을 찾아 봤는데요. 삼각대 촬영 블루트스 리모컨도 있고 몇개가 더 있는데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네요. ^^ 블루투스 이어폰도 2개나 더 있는데요. 집에서 나갈 때 서로 가족들이 들고 나가다 보니 가끔 바꿔 가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G5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G5를 기준으로 하면 설정에 들어갈 경우 바로 블루투스 설정이 나타는데요 다른 기기들도 아마 그럴꺼 같네요. 블루투스를 클릭해 줄께요



그러면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 목록이 주욱 나열되는데요. 차량도 연결되어 있고 태블릿부터 다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모두 기기 본연의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헷갈리는데요.  헷갈리지 않도록 기기별로 이름을 변경하겠습니다. 기기 이름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기기의 이름 변경]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변경하고 싶은 이름으로 이름을 적어주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면 이름이 저장됩니다.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도 이렇게 이름을 변경해 주면 관리하기가 편하겠지요?


본 제품으로 되어 있어도 상관은 없지만 기기의 이름을 모두 외우기는 힘들텐데요. 이렇게 이름을 변경해 놓으면 관리하기가 편하더라고요.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이름만으로 변경해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겠지요? 이상으로 블루투스 기기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