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로봇 코즈모 Cozmo

귀여운 로봇 코즈모 Cozmo

어린이날 선물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상호 작용을 하는 로봇인데요. 크기는 손바닥에 올려 놓으면 딱인 것이 작고 귀여운 로봇입니다.



이 작은 녀석에게 4개모터와 50개 이상의 기어 부품이 들어가 있다는 데요. 총 300개 이상의 부품으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작은 로봇은 리모콘으로 컨트롤을 하는 로봇이 아니라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만들어 졌다는 것이 큰 특징인데요.


사람의 얼굴을 기억하고 앞에 액정 화면과 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표시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마음에 안들면 무너트리는 건 꼭 우리 아이를 보는 것 같습니다 .ㅎㅎ

코즈모 사이트 https://anki.com/en-us/cozmo



저는 코즈모를 보다가 갑자기 월-E가 생각 나더라고요. 처음 그런 로봇이 나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정말 기엽고 앙맞고 ㅎㅎㅎ


코즈모에 대해서 찾아보다고 보니 코즈모에 달려 있는 카메라로 원격으로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조작하여 직접 동작하게 할 수도 있고요. 그리고 직접 코즈모에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의 장남감을 단순한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을지.. 우리나에서도 구매 대행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걱정인 것이 혹시 고장이 났을 때 AS가 될지 걱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런걸 만들수 없는 것인지 아니면 환경이 안되는 것인지 아쉽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분들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면... 우리 나라에서도 꼭 이런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