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2 그림판 3D 그림판의 변신!

윈도우10 레드스톤2 그림판 3D 그림판의 변신!


윈도우10 레드스톤2로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 되었는데요. 저는 이번에 많이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그림판이 3D로 변한하는 기능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2D라고 하는데요. 이번 그림판 3D는 평면으로 그림을 그리면 자동으로 3D로 변경합니다.



저는 그 기능이 너무 궁금해서 자동 업데이트를 기다리지 못하고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림판 3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업데이를 해야합니다.

수동으로 업드레이드 하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그리고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그림판 3D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고 제일 먼저 이야기가 나옵답니다.




윈도우10 그림판 3D 실행하기


윈도우10 그림판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직접 찾는 방법도 있지만 윈도우 검색창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을 클릭한 후 입력창에 2번 "그림판" 이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앱이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해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어떻게 실행 될지 참 궁금합니다.



메뉴 중에  3D 객체를 선택한 다음 오른 쪽에 있는 사람 모양을 클릭해서 화면 위에 드래그 해줍니다.



바로 남자 3D 모형이 나타났습니다. 그냥 드래그 하나에 모양이 바로 만들어 지네요



화면을 옆으로 한번 변경해 봤는데요. 흰 화면이 뒤에 있고 그 앞에 캐릭터가 있었던 것이였네요.



옛날 기술 시간에 정면도, 측면도를 그렸던 기억이 납니다. 참 신기하네요.



여기 있는 모양으로 다른 모양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저는 미쩍 감각이 없는지 정말 계속 이상하게만 만들어지네요. 


객체를 통해서 모양을 만들고 [스티커]를 클릭해서 눈, 코, 구름 등 다양한 스티커를 그 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캐릭터에 붙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그림판 3D를 잘 활용한다면 자신만의 캐릭터도 쉽게 만들수 있고 글자 등 다양한 형태의 모양의  3D 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저만의 캐릭터를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