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캘린더 구글연동으로 일정관리해보세요!

윈도우10 캘린더 구글연동으로 일정관리해보세요!


윈도우10에는 정말 깨알 같은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을 보면 항상 요일과 시간이 표시되는 되요. 지금까지는 단순이 시간과 요일을 확인 하는 것에서 끝이 났지만 이제는 스케줄 관리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순이 스케줄 일정관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계정과 연동시켜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스케줄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 연동하여 바로 사용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일정관리 프로그램과 구글 스케줄관리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연동하기


윈도우10 오른쪽 끝에 있는 시계를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캘린더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날짜를 확인하고 보통 닫으시는데요. 아래에 있는 "+" 기호를 클릭해 보세요. 



바로 스케줄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먼저 연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른쪽 네모 상자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스케줄 프로그램 같이 생긴 달력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일정관리를 해주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 작업을 하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설정 메뉴 중에 [계정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를 클릭해야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플러스를 선택하겠습니다.



구글 계정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일정관리하는 용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있는 계정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윈도우에서 아래 내용의 서비스에 접근하겠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허용]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럼 구글 캘린더에 있던 내용이 바로 윈도우10 캘린더에 나타납니다. 제 일정과 휴일 일정이 나타나니 편하답니다. 연동을 하게되면 우리나라 휴일은 모두 표시가 됩니다.



아래 그림은 제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 달력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캘린더 위젯입니다. 홈 화면에 이렇게 띄워 놓고 필요하면 일정을 입력하거나 확인하고 또 웹으로 들어가서 작업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바로 컴퓨터에 있는 캘린더를 이용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방법은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스케줄관리를가 중요하신분들은 윈도우10에 있는 캘린더를 이용하여 구글 캘린더와 연결하여 사용하신다면 스마트폰과 PC에서도 쉽게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스마트하게~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