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 정리


곰플레이어서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 정리입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영화를 볼 때 소리가 안 나올 때가 종종 있습니다. 각각 사용자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소리가 안 나오는 이유도 여러 가지입니다. 소리 코덱이 안 맞아서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통합 코덱을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코덱을 설치했는데도 안 될 경우 아래와 같이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한 것과 조치 방법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상황 1. 컴퓨터 소리도 안 나오고 동영상 소리도 안 나올 때


동영상 뿐만 아니라 컴퓨터 전체에 나는 소리가 안나올 경우 이런 경우에는 먼저 하단에 스피커 모양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스피커 모양이 음소거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서야 합니다. 음소거로 되어 있을 경우 왼쪽 마우스로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여 소리를 올려주면 음소거를 쉽게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상황 2. 음소거도 안 되어 있는데 계속해서 소리가 안 나올 때


스피커를 눌러 볼륨 믹서기로 들어가서 다시 동영상을 재생시켜 봅니다. 소리 모양이 움직이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때 소리 레벨 안 움직인다면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를 해봅니다.



상황 3. 소리 레벨은 움직이는데 소리가 안나올 때


만약 소리 레벨이 움직인다면 소리가 나오는데 우리가 듣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스피커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 컴퓨터에서 나오는 케이블을 확인해 봅니다. 


좋은 방법은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컴퓨터 본체와 연결하여 소리를 재생해 봅니다. 이때 소리가 나오는데면 스피커가 불량이거나 케이블이 불량일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 4.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듀얼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HDMI 단자로 연결할 경우 모니터로 소리가 나가도록 설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LG IPS 모니터가 보이지요. 가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하면 스피커 설정이 모니터로 되어 있더라고요. 이 부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황 5. 다른 플레이어로 재생을 시키면 소리가 나오는데 곰플레이어에서만 소리가 안나올 때


윈도우10에서 다른 플레이어로 재생하면 소리가 나오는데 곰플레이어에서 재생하면 소리가 안 나오는 증상이 계속 일어나더라고요.


이때 곰플레이에서 F5키를 눌러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소리]를 선택하고 [출력 설정] 부분에서 [출력 장치]를 확인해 봅니다. 보통 [시스템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화살표를 클릭하면 여러 장치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작업표시줄 스피커 이름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볼륨 스피커 이름과 곰플레이어  출력 장치 이름을 같은 장치로 선택해 줍니다.


설정을 해주고 곰플레이어를 다시 실행시켜 영상을 재생하면 소리가 재생이 됩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나올 때 해결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