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만들기 쉬워요



요즘 우리 주변에 QR코드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포스터에는 이제 QR코드가 항상 들어있고 심지어 명함에도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QR코드를 만들어 사용했었는데요. 인터넷 구글 온라인 설문지를 만들어 배포하는데 개인에게 문자로 보낼 수도 있지만, 안내문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스마트폰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문에 QR코드 넣어 보냈습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네이버에서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QR코드 만들기]라고 검색하면 [네이버 QR코드] 주소가 나타납니다. 바로 가기: http://qr.naver.com



화면에 나오는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먼저 기본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코드 제목을 먼저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어떤 스타일로 만들지 테두리를 정해 줍니다. 다양한 스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하나하나 선택해서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2번과 3번은 선택 사항입니다. 네이버 로고를 삽입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미지 또는 문구를 넣을 것인지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2번 [네이버 로고 삽입]을 선택하고 3번 [하단 삽입]을 선택한다면 QR코드 밑에 네이버라는 로고가 삽입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 번째 QR코드 자체에 원하는 정보를 담는 것입니다. QR코드에 원하는 정보 형태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링크나 또는 사진, 동영상 등 자료를 담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정보를 담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제 사이트 주소를 넣어 보았습니다.



미리 보기를 해보면 바로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찍을 경우 아래처럼 바로 블로그로 이동하게 됩니다.



작성 완료를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 코드인쇄]를 클릭하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코드 저장]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수 있는데요. 확장자 및 사이즈를 선택하여 원하는 형태 및 크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코드 보내기]를 선택하면 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바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는 만든 코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내코드관리]를 클릭하면 생성한 코드가 나타납니다. 제가 2016년도 6월에 QR코드를 이용하여 설문조사를 한적이 있었는데요.  



코드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방문자수를 확인해볼 수 있고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월간, 주간 등 언제 어느 시간대에 접속을 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을 보시면서 코드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셨지요? 저는 보통 온라인 설문지를 사용할 때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항상 QR코드를 넣어서 보냅니다.


어르신들은 문자로 보내면 스팸으로 의심을 하시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사용 용도에 알맞게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