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맞춤동영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검색을 하면 어느 순간에 맞춤 동영상이라는 항목이 만들어 지면서 자동으로 영상이 앞부분에 나타는데요  맞춤 동영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검색 기록 때문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예전에 시청했던 동영상을 다시 보기 위해서 검색 기록을 사용하면 편하고 좋습니다. 그런데 기록은 홈 메인에 표시 되는 유튜브 맞춤동영상에도 영향을 줘서 자동으로 추천 영상들이 나타는데 영향을 줍니다.




이런 부분이 혹 이상한 영상을 잘 못 클릭했다가 다시 들어가면 홈에 그 영상들이 쭈~욱 나타나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에 일반으로 접속을 하게 되면 큰 문제가 없는데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때부터 내 기록이 남는 것이지요. 

내가 본 동영상은 왼쪽에 있는 '최근 본 동영상' 클릭하면 최근 본 동영상이 나 나타나게 됩니다.  PC에서 본 것 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시청한 동영상까지 다 보입니다. 




본 영상을 삭제 하는 방법은 2번을 클릭한 후에 3번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를 클릭하면 시청한 영상 기록을 지우게 됩니다. 영상이 완전히 삭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 기록도 같은 방법으로 삭제할 수있습니다. '검색 기록'을 클릭한 다음 '검색 기록 모두지우기'를 클릭하면 검색기록도 다 삭제가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모두 같이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한번에 기록을 모두 삭제를 하고 다시 한번 홈에 들어가 보면 채널이 초기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 동영상을 제공해 주는 기능은 참 좋은데요 가끔 내가 원하지 않은 영상이 메인 홈에 나타나면 정말 당황스러운데 검색 기록을 삭제 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