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조치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전원을 눌렀는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모니터에 전원이 안들어 온 건 아닌데 모니터 화면이 깜박이기만 할 뿐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정말 답답합니다.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조치 방법


컴퓨터 본체에 전원을 넣었는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확인을 해볼 것이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그리고 메모리카드 문제입니다. 마지막에는 모니터 자체 고장 이런식으로 하나씩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1. 케이블 연결 확인

모니터케이블과 컴퓨터 본체의 모니터 연결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모니터 위치를 옮기거나 본체의 위치를 변경하다 보면 모니터 연결부분이 살짝 빠져 있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모니터 연결 케이블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보통 모니터 뒷에 케이블이 자주 빠지더라고요 본체 케이블과 모니터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


2. 메모리 카드 문제

윈도우 XP에서는 메모리카드에 문제가 생기면 컴퓨터 부팅할 때 삐삐~ 이런 소리라도 났었는데 윈도우7로 넘어 오면서 그런 반응이 없어졌습니다.


먼저 컴퓨터 본체를 열어 줍니다. 컴퓨터가 망가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컴퓨터는 왠만하면 하드웨어 적으로 망가지지 않으니까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컴퓨터 본체를 열었으면 메모리 카드를 찾아주세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게 메모리 카드입니다. 


이제 메모리  카드를 빼줍니다. 흰색 부분을 내리면 메모리 카드를 뺄 수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에 끝 부분을 한번 쓱 딱아 줍니다. 손으로 한번 쓱 한번 딱아 주면 됩니다.


닦은 다음 원래 대로 다시 메모리 카드를 삽입해 주면 됩니다.


보통은 이렇게 한 다음 다시 본체 전원을 넣어주면 모니터 화면에 윈도우 부팅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모니터 고장이 아니라면 말이지요


이상으로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 때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