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백업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포멧을 하거나 컴퓨터 교체를 하게 되면 인증서 및 여러가지 데이터를 백업 하는데요 즐겨찾기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즐겨찾기 백업 / 복원 방법


즐겨찾기 백업 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즐겨찾기 폴더 를 백업하는 방법인터넷익스플로러 자체에서 백업 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자체에서 [즐겨찾기백업] 방법과 [복원] 방법에 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즐겨찾기 백업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르를 실행을 시켜 준 다음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가져오기 및 내보니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 창이 나타는데요 여기에서는 3가지 옵션 중에 [파일로 내보니기]를 선택한 다음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백업할 자료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즐겨찾기]에 체크를 해준 다음에 [다음]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상위에 있는 [즐겨찾기]를 선택한 다음 [다음]을 클릭하게 되면 그 아래에 있는 모든 URL 주소가 다 백업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폴더만 따로 선택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기관] 폴더만 백업하고 싶으면 해당 폴더만 클릭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하고자하는 위치를 지정한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침]을 클릭하면 즐겨찾기 백업이 성공적으로 된 것입니다.


저는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했는데요 이렇게 인터넷 파일로 즐겨찾기가 백업 되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백업 할 때 이 파일만 백업하면 즐겨찾기는 백업이 완료 된 것입니다.



즐겨찾기 복원 방법


그럼 이번에는 즐겨찾기를 복원 시켜 보겠습니다. 즐겨찾기 복원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동일하게 [파일]을 클릭한 후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도 [즐겨찾기]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아까 저장했던 즐겨찾기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전체를 가지고 올 수 있고 따로 원하는 폴더만 선택해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마침]을 누르면 즐겨찾기가 복원이 됩니다.


인터넷 익스폴로러에 들어가 보면 복원된 즐겨찾기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는게 조금 많을 뿐이지 실제 즐겨찾기 백업을 해보시면 1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폴더 찾아서 옮기는 것보다 이 방법이 편하더라고요 ^^


컴퓨터 하드를 포멧하거나 컴퓨터 교체를 하실 분들은 위 방법대로 즐겨찾기 백업을 한번해 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