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한글 붙여넣기


회사에서 엑셀과 한글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합니다. 그러다 가끔 엑셀 문서를 한글 문서로 다시 작성해야 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 엑셀에 있는 표를 한글에 붙여넣기 할 때 배경에 색 때문에 고생을 하는데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엑셀 표 한글에 붙여넣기


엑셀에서 표를 한글에 붙어넣기를 해보겠습니다. 붙여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엑셀에서 옮길 부분을 드래그한 다음 ctrl+c 를 눌러 복사를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준 상태에서 ctrl+v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엑셀 표에 있던 내용이 그대로 한글로 복사 됩니다.


이제 한글에서 표 편집 작업만 해주면 되는데요 표 자체는 한글에서 만든 것과 동일하게 표작업을 해주면 되는데 제목 행에 있는 배경색을 어디서 변경을 해줘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배경색 변경하기


제목 행의 색을 변경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저도 처음 음영색이 셀 배경에서 변경해 주면 될 줄 알았는데 셀 배경에서 해주는 것이 아니라 [문단 모양]에서 변경을 해야 되더라고요


먼저 제목 행에 블럭을 씌워 준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문단모양]을 눌러줍니다.



[문단 모양] 탭이 나타나면 [테두리/배경]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배경색이 채워저 있을 텐데요 [배경]에서 [면색]에서 [색없음]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배경색을 없어졌는데요 글자색이 흰색이라 안보이는 것 뿐입니다.


다시 위 제목 행에 블럭을 씌워 준 다음 글자색을 검정색으로 변경하면 제대로 글씨가 보일 것입니다.


자 이제 글씨가 보이지요. 이제 표 크기만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가끔 이런 부분이 모르셔셔 아예 엑셀 자료를 한글에다가 처음 부터 만드시는 분을 보았습니다. 아마 그분도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알고 계셨으면 빨리 작업을 마치시고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하셨을 텐데 말이지요


이런 간단한 팁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하나하나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표 한글 붙어넣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