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목차 만들기 간단하게 만들기

한글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소책자를 만들거나 자료집을 만들어야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문서 분량이 많을 경우 한글 목차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목차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예전에는 한글 목차를 만들기 위해서 목차 점선을 따로 넣어주는 작업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쉽고 간단하게 한글 목차 만들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목차 만들기 간단하게 만들기

한글 목차 만들기는 생각보도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한글 문서를 실행 시킨 다음 '도구- 제목차례-차례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차례 만들기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제목 차례와 개요 문단모으로 모으기를 선택한 다음 개요 수준은 3 수준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표 차례, 그림 차례, 수식 차례의 체크 표시를 해제 시킨 다음 만들 위치는 현재 문서의 커서 위치를 선택해 주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현재 문서 위치에 차례 즉 목차 작업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목차 제목 또는 소 순서를 넣으면 됩니다.



목차를 만들 수 있는 상태에서 간단하게 목차를 입력한 후 "개발 환경" 문장 끝에서 키보드에 있는 탭(Tab)키을 눌러줍니다.


탭(Tab)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목차 점선이 생김니다. 그리고 페이지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한글 목차를 입력한 후 글자색과 글자 크기를 조절하여 목차의 형태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목차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례 만들기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목차를 만들 수 있어서 예전보다 확실이 편해 졌습니다. 문서에 목차 작업을 해야하시는 분들은 차례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