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로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글에서 설문지 문항을 만드는 작업을 하다가 체크 표시를 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체크 표시를 다른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한글 체크박스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글에서 체크표시 같은 모양을 만들 때 특수문자표에 있는 체크가 되어 있는 문자표를 넣거나 글자 겹치기 방법을 이용하여 체크 표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설문지를 보고 설문지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많은 불편함이 있는데요. 한글 체크박스 이용해 보니 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체크박스표시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로 해결

점검 항목을 매번 체크해서 보고를 하거나 설문 결과를 다시 한글 문서로 받아야 할 때 한글에 있는 체크박스를 이용하면 문자표에서 입력하는 것보다 빠르게 항목을 체크해 나갈 수 있습니다.

 

3번 점검 결과란에 한글 체크박스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를 화살표 위치에 옮겨 줍니다.

 

 

메뉴 상단에 입력을 클릭한 다음 양식개체에서 선택 상자 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체크 박스가 표 안에 들어 갑니다. 체크 박스 안에 있는 글자를 수정해 주겠습니다.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양식 개체 속성에서 글자와 글꼴,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Caption에 잇는 '선택 상자5'를 지우고 '예'라고 입력하고 CharShape 에서 글꼴을 변경해 줍니다.

 

 

체크 박스를 클릭해서 크기를 알맞게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보기 좋게 정렬을 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양식 편집 상태를 클릭하여 편집 상태에서 빠져 나오도록 합니다.

 

 

만약 한글 체크 박스를 수정하고자 할 때에는 다시 [입력-양식개체-양식 편집 상태]를 클릭하여 체크 박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매번 체크 표시를 수정해 줘야 한다면 체크 박스를 이용하여 양식을 작성하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