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꼭 증빙 자료를 사진으로 첨부하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 카메라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서 사진을 찍으면 못해도 3메가가 넘어가기 때문에 한글 문서에 사진을 첨부하면 너무 느릴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문서에 사진을 넣을 때 알씨를 이용하여 사진 용량을 줄여서 삽입을 합니다.  이번에는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알씨로 쉽게하기

알씨 설치하기

네이버에서 알씨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알소프트에 접속을 해서 알씨를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바로가기 : 알씨소프트 http://www.altools.co.kr/


알씨 바로가기 이용하여 사진 용량 줄이기


1. 자동차 사진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우선 사진의 원본 용량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용량 확인은 사진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누르면 사진의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용량은 801KB입니다


2. 이제 사진파일의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진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 처럼 탭에 알씨로 시작하면서 사진의 크기가 나온 메뉴가 나타납니다. 2번으로 마우스로 이동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3번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클릭합니다.




3. [크기] 옵션에 비율로 조절하기, 해상도로 조절하기,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기 4가지로 사진의 용량 및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500KB 이하로 용량을 줄여야 할 경우를 예를 들어 사진 용량을 줄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번 [용량으로 저절하기]를 선택하고 저장할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2번 옵션은 원본과 겹치지 않도록 원본이 있는 위치에 [변경]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을 하라는 옵션입니다.


그리고 3번은 파일 이름 앞에 [크기변환_]이라는 글씨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5. 파일을 저정합니다.


6. 원본이 있는 위치에 [변경]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이 되었습니다. 폴더를 열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 [변경] 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이름을 보면 사진 용량이 줄어들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해상도로 조절하기와 용량으로 조절하기를 주로 사용을 합니다. 그 이유는 보통 사진 또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요구 하거나 용량을 지정해 주는 경우가 많아서 보통 두가지 옵션을 사용합니다. 이 바로가기 메뉴가 사진 1장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나라 사진 여러 장도 한번에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할 수 있어서 저는 굳이 본 프로그램까지 들어가지 않고 사용을 합니다. 


알씨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들어가거나 이렇게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사진 용량을 줄이거나 원하는 스타일 대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알씨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를 배워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