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녹화프로그램 추천


컴퓨터 화면 녹화프로그램으로 반디, 안캠코더 등 다양한 컴퓨터 화면 녹화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도 다른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몇년 전부터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오캠(ocam) 컴퓨터 화면녹화 프로그램입니다.


반디 녹화 프로그램이나 안캠코더 프로그램은 녹화 시간이 제한 되어 있다거나 동영상 중간에 로고가 삽입이 되어 사용하기가 불편한데 Ocam 녹화 프로그램은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받아 제공 되는 프로그램이기에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 되고 또하나 사용하는데 제한 시간이 없다는 점과 녹화 동영상에 로고 등 다른 사용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프로그램 오캠


오캠 프로그램 다운로드

오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네이버 자료실과 오캠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로그인도 필요하고 별도의 네이버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 한 다음 받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오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오캠을 검색하신 다음 찾아서 들어가시거나  http://ohsoft.net/kor/ 들어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ohsoft.net/kor/ 




오캠 실행하기 - 기본 설명

오캠 설치를 마치고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화면을 보게 되면 아이콘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무슨 아이콘이 무슨 역활을 하는 것인지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으면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주황색 네모창을 녹화 영역입니다. 위 네모창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을 할 수있습니다. 메뉴를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캠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기본 적으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까지 녹음이 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혹시 소리만 녹음을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소리만 녹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캡처 메뉴를 이용화여 녹화 뿐만 아니라 화면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캠을 캡처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크기 조절에서는 녹화 영역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데 자유롭게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지원하는 화면 크기 등 기본적인 사이즈 옵션 크기도 정해져 있어 다양한 크기로 화면을 녹화 및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4.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녹화 하거나 캡쳐한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폴더를 열어 줍니다. 오캠의 기본 경로는 C:\Users\user\Documents\oCam 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순서


 컴퓨터 화면 녹화하는 순서는 먼저 메뉴에서 [크기조설]을 클릭하고 원하는 화면 크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녹화 영역 창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를 시키고 [녹화] 버튼을 누루면 화면이 녹화가 됩니다. 


그리고 녹화가 다 끝 났으면 다시 녹화 버튼으 클릭하면 녹화과 종료가 됩니다.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녹화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지 않고 단축키를 이용하여 녹화 및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녹화는 F2 , 캡처는 F3 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단추기 옵션을 변경하고 싶으면 메뉴에 있는 [도구]-[옵션]-[단축키] 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오래전부터 컴퓨터 화면 녹화프로그램 오캠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는데요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저 한테는 오캠 만한 사용하기 간단한 프로그램은 못 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분들에게 오캠을 많이 추천해 드리는데요 여러분들에게도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오캠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