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움짤 만들기

인터넷에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장면만 짧막하게 만들어 올린 사이트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동영상으로 움짤 만드는법은 여러장의 이미지를 연결하여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것인데요. 여러 이미지를 연결하여 gif 파일로 만드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동영상 움짤 만들기에 좋은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편한 gifcam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움짤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GIFCAM 으로 움짤만드는법


다운로드 받기


1. gifcam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바로가기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viersion 5.1을 클릭합니다.


2. 아래 Downlod 부분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요. 알집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을 풀어줍니다.


4. GifCam 프로그램은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바로 실행이 됩니다.




동영상 움짤 만들기 - GifCam 사용방법


1. GifCam 프로그램 실행시켜 마우스를 대각선 끝 부분에 클릭하여 화면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2. 사용하는 방법은 동영상 위에 GifCam을 위치 시키고 [REC] 버튼을 눌러 녹화를 시작합니다.


3. 원하는 부분의 녹화를 마쳤으면 [Stop]을 클릭하여 동영상 녹화를 멈춰줍니다.


4. 이제 동영상을 gif 파일로 저장을 해야하는데요 여기서 [Save]를 클릭하여 저장을 합니다.


5. 저장 위치와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6. 그럼 자동으로 Gif 파일로 움직이는 이미지가 만들어 짐니다.


GifCam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움짤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이미지를 gif 파일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간단한 프로그램으로는 GifCam 프로그램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