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문자 모음 이모지 단축키 입력

안녕하세요. 한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면 자음을 누른 다음 한자 키를 눌러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게 보통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내가 원하는 특수문자가 어떤 자음에 있는지 알아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종류의 특수문자를 찾으려면 정말 다 찾아봐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이모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모지 아이콘을 단순이 메신저를 이용할 때 얼굴 모양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모지 아이콘에는 특수문자 탭이 있어서 여러 특수문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 모임 이모지 단축키로 입력

먼저 이모지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모지 단축키는 윈도우키와 .(마침표)키를 이용하여 이모지 창을 띄워줍니다.

윈도우키-마침표-단축키
윈도우 키 + 마침표 키

 

윈도우 키와 마침표 키를 누르면 이모지 창이 나타납니다. 여러 가지 이모지가 나타나는데요. 상단에 특수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모지창
이모지창

이모지를 처음 실행하면 최근 사용한 특수문자가 나타납니다. 일반 문장 부호, 통화 기화, 수학 기호 등 다양한 문자 탭이 있습니다. 문자를 찾는 방법은 탭으로 찾는 방법도 있지만 마우스 휠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자동으로 이동되면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표
특수문자를 탭이나 스크롤를 이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문자 입력 방법은 문자를 더블 클릭하면 기존 작업하던 창에 특수문자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는 외우고 있어서 '자음+한자' 조합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 외에 특수 기호를 찾을 때에는 이모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특수문자를 찾아 입력해야 한다면 이모지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