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s update stopped 오류 해결 방법

bios update stopped 오류 해결 방법
bios update stopped 오류 해결 방법

노트북을 전원을 켰는데 노트북 화면에 bios update stopped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bios update stopped 메시지는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려고 하는데 중지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보통 문제가 해결 됩니다.

BIOS Update stopped
in order to update BIOS, AC adapter must be connected and the battery must be sufficiently charged please make sure AC adapter is connected properly

 

그런데 전원은 연결해도 위에 화면에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노트북 마다 전원 버튼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노트북을 꺼(OFF) 줍니다.

노트북 전원 끄기
노트북 전원 버튼을 눌러 노트북을 끔니다.

 

그리고 전원 케이블 연결한 다음 노트북 켜 줍니다. 그려면 BIOS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AC 전원을 연결한 후 노트북을 다시 켜줍니다.

지금까지 bios update stopped 메시지가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삼성 노트북 또는 LG 노트북 등 BIOS 업데이트 진행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가 없을 경우 보통 전원 어뎁터를 연결하여 다시 부팅 했을 때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만약 전원 어뎁터를 연결하고도 무한으로 재부팅을 하거나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다면 해당 노트북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으로 직접 작업하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 어려우니 제조사 A/S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