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없애기

작업표시줄 오른쪽을 보면 'X' 표시가 나오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메시지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 이번 시간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IME-메시지
윈도우11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시지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윈도우11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는 내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키보드로 입력받는 것이 없다는 뜻을 말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키보드를 누를 때 X 표시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X 표시가 나타나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표시가 나타는 것이  싫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1에서 X 표시 아이콘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설정
작업 표시줄 설정 클릭

2. 설정에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하고 '고급 키보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키보드-설정
고급 키보드 설정 클릭

3. 입력 도구 모음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입력-도구-모음
입력 도구 모음 옵션 클릭

4.입력 도구 모음 탭에서 '숨김'을 선택하고 '작업 표시줄에 추가 입력 도구 모음 아이코 표시'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옵션 설정
입력 도구 모음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입력 방법 전환에서 '사용 가능한 경우 바탕화면 입력 도구 모음 사용'에 체크를 해주면 끝납니다.

입력-방법 설정
사용 가능한 경우 바탕 화면 입력 도구 모음 사용에 체크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11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작업표시줄에 x 표시가 나타난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x 표시가 보시 싫으신 분들은 위에 설정을 한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