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스마트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기록 삭제 방법에는 일반 PC에서 삭제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일반 PC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은 모바일과 일반 PC가 모두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 삭제하면 모두 삭제가 됩니다.

 

PC에서 구글 검색기록 삭제

검색 기록 삭제 방법으로는 검색어를 하나하나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자 한다면 이 방법으로 삭제하는 방법은 비효율적입니다.

하나하나-삭제방법
하나하나 삭제 버튼을 눌러 구글 검색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검색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글-설정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검색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검색-기록-클릭
검색 기록을 클릭합니다.

4. 화면에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삭제 메뉴에는 오늘  삭제, 맞춤 기간의 데이터 삭제, 모든 데이터 삭제, 자동 삭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삭제-메뉴-클릭
삭제를 클릭하여 4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색 기록을 삭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구글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앱-실행
구글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검색 기록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검색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삭제 메뉴를 클릭한 다음 모든 데이터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삭제 메뉴 클릭
모든 데이터를 삭제를 클릭하여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스마트폰과 일반 PC에서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들어가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상단에 있는 자동 삭제 설정을 이용하여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