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일본어 입력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다가 갑자기 일본어로 입력되어 글자가 써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문제는 오류가 아니고 한글 자판이 일본어로 변경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처음 한글에서 일본어로 변경되면 당황스러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일본어 변경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한국어-일본어-변경-문제-해결-대표이미지
한글 쓰다가 일본어로 입력되는 문제 해결 방법

 

한글에서 일본어로 변경되는 원인

한글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다가 갑자기 일본어로 문장이 쓰여지면 당황스러운데요. 갑자기 한글 글자판이 일본어 글자판으로 변경되는 원인은 글자를 입력하다가 오른쪽 Shift 키+ 스페이스(space) 키가 같이 눌러저서 글자판이 변경되는 것입니다.

일본어-변경-키보드-단축키
한글 입력에서 일본어 입력으로 변경 되는 경우

 

그래서 오른쪽 shift 키와 스페이스 Space 키가 눌러졌을 때 한글 프로그램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일본어로 입력이 되는 것입니다.

일본어-입력-화면
글자판이 변경되었을 때 입력화면

 

 

 

한글 자판으로 변경 방법

일본어 글자판으로 변경이 되었다면 다시 한글 글자판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한글 글자판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왼쪽 Shift + 스페이스(Space)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일본어에서-한국어로-변경-사진
한글 글자판으로 변경 방법

오른쪽 Shift 키와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글로 변경이 되는데 한번 더 같은 동작을 하게 된다면 영문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럼 다시 shift 키와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글로 변경 됩니다.

 

글자판 설정하기

위에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여 변경을 했는데요. 도구-글자판-글자판 바꾸기에서 직접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글-글자판-설정-순서
글자판 설정 방법

입력기 환경 설정을 보면 현재 글자판은 한글에 입력되고 있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일본어로 입력되어 있다면 글자판을 클릭하여 한국어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한글-글자판-설정
글자판 설정

왼쪽 Shift와 Space 역할은 한국어와 영어를 번 가라 사용할 수 있도록 글자판을 바꿔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Shift 키와 Space는 일본어와 특수 기호를 번갈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영어보다는 일본어를 많이 사용하거나 또는 다른 언어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입력기 환경설정에서 글자판을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글자 입력 시 갑자기 일본어로 입력될 때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