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검색, 에브리띵(Everything) 쉽고 빠르게 파일 찾기

안녕하세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파일 검색 프로그램 최고인 에브리띵(Everything)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검색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에브리띵(Everything)은 파일을 색인해 놓고 데이터베이스를 미리 구축하기 때문에 파일 또는 폴더 검색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파일 검색 에브리띵 설치

1. 에브리띵(Everything)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또는 구글 검색을 통해 voidtools.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에브리띵(Everything)-검색
네이버에서 에브리띵(Everything) 검색하여 voidtools.com 사이트 클릭

2.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맞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대부분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운영체제를 확인해 보시고 다운로드하시길 추천합니다.

운영체제-비트-다운로드
64비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3.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은 내 PC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pc-클릭
마우스 커스를 내 PC에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종류를 보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비트-확인
시스템 종류에서 운영체제 비트 확인

5. 해당 운영체제 맞는 에브리띵(Everything)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다음, 다음을 눌러 프로그램 설치를 마칩니다.

프로그램-설치
에브리띵(Everything) 프로그램 설치

6. 처음 에브리띵(Everything)이 실행되면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색인 작업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전체 폴더가 나타날 것입니다. 색인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에브리띵(Everything)-설치-완료
에브리띵(Everything) 완료

7. 모든 작업이 끝난 후 검색창에 파일을 검색하면 입력하는 단어에 맞게 파일을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에브리띵(Everything)-검색-장면
에브리띵(Everything)  파일 검색

 

마치며

업무를 할 때 기존에 작성한 파일을 찾아야 할 때 윈도우 탐색기로 파일을 찾으면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리는데 에브리띵(Everything)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에브리띵(Everything) 한번 설치하고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