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스튜디오 컴퓨터 마이크 소리 따로 녹음하기

안녕하세요. OBS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개인 방송 또는 동영상 강의를 만들기 위하여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녹화를 할 때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와 마이크로 들어간 목소리가 같이 녹음이 되어 편집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obs 스튜디오 오디오 설정에서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때 컴퓨터 소리와 마이크 소리를 따로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OBS Studio 컴퓨터, 마이크 소리 따로 녹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BS 스튜디오 - 오디오 설정

1. obs  스튜디오에 오른쪽 화면에 있는 제어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어-설정
제어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설정에서 출력을 선택하고 출력 방식을 단순에서 고급으로 변경합니다.

출력-방법-변경
출력 방식을 고급으로 변경

3. 녹화 탭을 선택하고 오디오 트랙 1과 2번을 선택합니다. 만약 입력 단자가 더 있다면 다른 트랙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디오-트랙-선택
사용할 오디오 트랙 수를 선택해 줍니다.

4. 오디오 믹서에서 아무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오디오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오디오-고급-설정
오디오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끝에 트랙에 있는데 필요 없는 트랙을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저는 1번 트랙에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고 2번 트랙에 마이크에서 들어오는 소리를 녹음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해당-기기-오디오-트랙-배정
입력 기기마다 크랙을 부여해 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obs 스튜디오에서 컴퓨터 소리와 마이크 소리를 분리하여 녹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obs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게임 영상을 녹화할 때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와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를 따로 녹음했더니 영상 편집할 때 확실히 편했습니다.

 

여러분들 중 두개 이상의 소리를 영상을 넣어야 할 때에는 꼭 트랙을 분리하여 녹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 편집할 때 정말 편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