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중전화 표시 안될때 조치 방법

안녕하세요. IT공방에 아빠달입니다. 보통 전화를 못 받으면 전화가 왔었다는 핸드폰에 부재중전화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부재중 전화 표시가 안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알림 설정에서 기능이 꺼져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지금부터 핸드폰 설정에서 다시 부재중 전화 표시가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재중전화 표시 방법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 거의 설정이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1.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앱-실행
핸드폰에서 설정 앱 실행합니다.

2. 항목 중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림-메뉴-클릭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알림을 클릭하면 먼저 앱 아이콘 배지가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앱 아이콘 배지가 커져 있어 전화 앱에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림-앱-아이콘-배지
앱 아이콘 배지 켬으로 설정

 

4. 위에 앱 아이콘 배지에 켜져 있음에도 전화 앱에 부재중 전화 표시가 안된다면 '전화' 앱을 찾아서 클릭한 다음 앱 아이콘 배지를 켜 줍니다.

앱-아이콘-배지-설정
앱 아이콘 배지 켜기

5. 전화 앱을 보면 부재중 전화 표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전화-표시-확인
부재중전화 표시 나타남

 

마치며

지금까지 부재중전화 표시 안될 때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화 앱에서만 설정을 해줬는데 만약 다른 앱에도 알림 표시가 되지 않을 경우 알림에 있는 '앱 아이콘 배지' 부분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꺼져 있다면 다시 켬으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모든 앱에 알림 표시가 나타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