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카카오톡/네이버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COOV 쿠브,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역대책 강화로 인해 식당이나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을 이용할 때에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 방법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coov(쿠브) 앱을 제외한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는 2차 접종까지만 기록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얀센 접종 기록은 1차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스터샷을 맞으신 분들은 COOV 쿠브 앱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COOV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구글 플레이에서 'COOV' 앱을 검색하여 핸드폰에 설치해 줍니다.

coov 앱 설치
play 스토어에서 COOV 앱을 설치해 줍니다.

2. 앱을 실행하면 언어, 국가, 개인정보 동의,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쿠브-기본-설정-방법
coov 기본 설정 방법

 

 

 

3. 상단에 있는 발급 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접종 내역을 순서대로 연동해 줍니다.

코로나-증명서-발급-받기
코로나 예방접종 내역 발급 받는 순서

4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부스터샷 맞은 내역까지 조회가 됩니다.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발급-완료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 시킨 다음 오른쪽 끝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합니다. 그리고 2번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예방접종 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QR체크인-클릭
카카오톡 QR 체크인 클릭-예방접종 정보 보기 클릭

2. 코로나 예방접종 정보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부스터샷은 표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정보 확인 방법

 

네이버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에 상단에 있는 QR체크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QR체크인 이용 약관에 동의해 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QR체크인-클릭
QR체크인 클릭-약관동의-돌아가기 버튼 클릭

2. 다시 QR체크인을 클릭하고 접종정보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코로나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기록 확인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coov 쿠브, 카카오톡, 네이버 앱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앱에서 2차 접종까지는 접종 기록을 제공해 주지만 3차 부스터샷은 COOV 앱에서만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스터샷을 맞으신 분들은 COOV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